top of page

아르스헥사, 中 Baoku Culture와 사업 협약 조인식 가져

2023-08-09




인천국제공항에 미술품 수장고 건설중인 (주)아르스헥사(대표 : 송문석)가 중국의 Baoku Culture(대표 : 류페이궈)와 프로젝트 진행에 관한 사업에 대한 협약 조인식을 체결했다.

지난 7월 17일 중국 상하이의 랜드마크인 상하이 타워에서 (주)아르스헥사는 미술품 수장고 건설에 있어서 필요한 아트 스토리지 디자인 및 관리, 아트 핸들링 및 물류, 미술 컬렉션 관리, 클라이언트 서비스 부문 등에 대해 Baoku Culture와의 향후 공동사업 발전에 관한 협력을 약속하고 조인식을 가졌다.

양사의 대표는 금고를 비롯한 수장고의 기획, 건설, 운영 경험과 축적된 산업 자원을 활용하는 노하우를 아르스헥사의 인천국제공항 미술품 수장고 프로젝트에 전수함과 동시에 동북아시아의 문화예술 비즈니스에 대한 공동 발전을 기약했다.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금고함를 보유한 지하금고(총 18,698문)'라는 기록을 보유한 Baoku Culture는 Baoku No.1 및 Baoku Space를 통해 세계 최대의 전문 금고시설을 구축했다.

대여금고가 귀중품을 보관하는 기능을 넘어 복합 문화공간으로 발전한 사례로 유명한 Baoku Culture는 크루아조네 바닥의 법랑 갤러리, 빌딩 속 실내정원, 예술품 전시 공간 등 중국의 예술 공예와 무형 문화유산을 도심에 재현한 문화 플랫폼으로 세계적 명성을 가지고 있다.






Bình luận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