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日 신와옥션,아르스헥사 인천공항미술품 수장고 사업 참여 약정

2023-02-10
일본 신와옥션(Shinwa Wise Holdings)과 사업 참여 약정식을 체결했다


지난 1월 21일 (주)아르스헥사는 2022년부터 진행중인 미술 수장고 사업의 확대를 위해 본사에서 일본 신와옥션(Shinwa Wise Holdings)과 사업 참여 약정식을 체결했다. 송문석 대표이사, 요이치로 구라타 대표이사를 비롯하여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약정서에서는 (주)아르스헥사가 추진하는 아르스헥사 인천공항 프리포트 PFV사업에 신와옥션이 출자 참여하는 내용이 포함됐다.
양사는 급격히 성장하는 세계미술시장과 2022년에 시장규모 1조원을 돌파한 한국미술시장에 대형 수장고가 필수 인프라시설임에 동감하고, 이번 행사가 양국의 미술시장 발전에 첫 시발점이 될 것을 확인했다.
인천국제공항 아트 허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인천공항 미술품 수장고 사업은 지상 4층, 지하 1층에 총 임대면적이 43,669㎡에 달하며 2022년 PFV 설립한 후 현재 설계단계를 거치고 있다.
수장고 사업에 동참한 구라타 대표이사는 도쿄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S.G. 워버그 증권사 등 금융계를 거쳤으며 1989년 설립된 일본 최대 미술품 경매 회사인 신와 옥션을 2001년부터 이끌고 있다.


Comments


bottom of page